시청후기/그것이 알고싶다

그것이 알고싶다 #1290회_닉샷, 김장 그리고 미숫가루 - 화성 니코틴 사망사건

이찰리 2022. 1. 10. 00:18
반응형

2022년 1월 8일 방송 (토) 오후 11시 10분
연 출 홍석준 / 글·구성 정문명
조연출 박은빈 / 취재 이윤영

1월 8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는 급성 니코틴 중독으로 사망한 한 남성의 이야기었다. 평범한 아침 아내가 아침에 타준 유통기한이 지난 꿀을 넣은 미숫가루를 마신 후 시작된 복통, 그리고 그 다음 날 남성은 사망했다. 원인은 급성 니코틴 중독이었다. 사망한 남성은 흡연을 하지 않았는데 말이다. 경찰 조사 후 용의자가 나왔다. 용의자는 바로 아내였다.

남성의 복통이 시작된 후, 119에 전화한 사람은 아내였다. 응급실 조치 후, 집으로 함께 귀가한 사람도 아내였고, 그날 새벽 남성은 사망했다. 남편의 사망보험금도 보험사기라 볼 정도로 금액이 크지 않았고, 119 구조대가 보기에도 아내가 수상한 모습을 보이진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럼에도 경찰이 아내를 범인으로 의심한 이유는 무엇일까?

남편 사망 후 열흘 후 아내는 다른 집으로 이사를 갔고, 사용하던 컴퓨터도 모두 처분했다. 하지만 경찰 조사 중 아내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전자담배용 니코틴 액상에 불법으로 니코틴 농도를 높인, ‘닉샷’ 용액을 구매했다는 것이 밝혀졌다. 게다가 아내에게는 1억 넘는 빚이 있었다.

아내의 가족 측은 남편의 자살을 주장했다. 남편은 3달 전에도 자살시도를 했었고, 남편의 핸드폰을 포렌식 분석 한 결과 인터넷에 자살과 관련된 내용, 전자담배용 니코틴 용액을 직접 사서 제조하는 '김장' 을 검색했었기 때문이다. 또한 아내가 미숫가루에 니코틴을 탔다고 하기에는 너무 많은 시간이 흘렀기 때문이다.

그것이 알고싶다 < 닉샷, 김장 그리고 미숫가루 - 화성 니코틴 사망사건> 편은 직장을 다니면서 밤과 주말에는 배달 일을 하며 가정을 위해 열심히 살았던 한 남성의 갑작스러운 죽음의 비밀을 파헤친다. 방송을 보지 못하신 분들은 꼭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사진 출처 : SBS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홈페이지 / 무료스톡사진-Pexels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및 구독 부탁 드립니다 : )

728x90
반응형